기사상세페이지

청년이 미래다, ‘2020 희망프로젝트 청년희망멘토링’

기사입력 2020.05.28 2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단체사진.jpg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멘토링 특강 프로그램 ‘2020 희망프로젝트 청년희망멘토링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28일 오후 630분 서산시 청년활력공간 lab에서 진행된 ‘2020 희망프로젝프 청년희망멘토링 1에는 약 30명의 청년들과 성일종 국회의원, 임재관 서산시의장, 안원기 의원, 조동식 의원, 유부곤 의원, 김택준 전 서산경찰서장, 안성만 한서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하며 청년들과 만남을 가졌다.


    함정선.jpg

     

    1부에서는 허정선 맑은샘 공예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김도혜 대표가 자리를 빛내며 행사 진행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성일종 국회의원이 청년이 묻고, 국회의원이 답한다.’는 주제로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성일종.jpg

     

    취업과 진로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위해 변화의 시기에 놓인 현 사회에서 남들이 도전하지 않는 분야, 꺼려하는 분야에도 과감하게 도전 할 수 있는 각오를 지닐 것을 조언했다.

     

    성공을 위한 필수 덕목을 묻는 김태훈 청년의 질문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자신보다 10세 이상의 성공한 사람들을 곁에 많이 두고 그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풀샷.jpg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모든 것을 해결 해 줄 수는 없지만, 제도적, 예산적, 불평등 한 일을 겪어 힘들어 할 경우 국회의원을 어려워하지 말고, 서민의 비서실장인 자신의 사무실을 언제든 방문하라.”고 전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