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지민 CBC충남방송예술단장 ‘서산발전 예술인상’ 수상

전통민요 계승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기사입력 2024.05.10 11: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달 30일 아리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서산인터넷뉴스 창립15주년 기념식에서 CBC충남방송예술단 박지민 단장은 서산 시민 최초로 서산발전 예술인상을 받은 영예를 안았다.

     

    DSC_6825.JPG

     

    박지민 단장은 경서도 황해도 무형문화재 제3호 이수자로 우리나라 전통 민요 전수와 발전을 위해 평생을 투신하였고, 현재 CBC충남방송예술단 단장을 맡고 있다. CBC충남방송예술단은 CBC충남방송 예하 예술단체로 민요는 물론 연주, 사진, 그림, 방송 등 종합예술을 지향하며 지난 329일 창단된 예술단으로 1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박단장은 귀향 후, 전통 민요 전수와 노년층의 여가선용 확대를 위해 강연을 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은 물론 종합에술단의 초대 단장을 맡으며,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SC_6828.JPG

     

    서산발전대상은 예술부분을 비롯하여 봉사부분, 기업부분, 의정부분, 공무부분, 교육부분 등 총 6개 부분에서 서산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과가 큰 후보자를 추천받아 서산인터넷뉴스의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DSC_6870.JPG

     

    부분별 수장자로는 교육(서일중고 조한구이사장), 의정(김맹호 서산시의회의장), 기업(()우진 서정우, 창조건축사무소 유병문, 삼원자원개발 백남석, 서령떡방식품 김영국), 공무(장준호 의회사무국), 봉사(한병군)등이 수상하였다.

     

    특히, 박지민 단장은 이날 식전공연에 곱고 단아한 전통한복 차림으로 경서도민요 공연을 펼쳐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