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군민 모두 행복한 태안을 꿈꾸며, 소통 행정 노력 </fon…

지난 26일 태안군청 행정지원과는 정례브리핑을 갖고 2020년 ‘군민 모두가 행복한 더 잘사는 태안’을 만들기 위한 집중 사업을 발표했다.

기사입력 2020.02.26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26일 태안군청 행정지원과는 정례브리핑을 갖고 2020군민 모두가 행복한 더 잘사는 태안을 만들기 위한 집중 사업을 발표했다.

     

    행정지원과에서 공개한 집중 사업으로는 군민이 행복한 공감소통감동행정 귀농귀촌인과 마을리더 간 멘토링제 마을이장 직선제 조기 정착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 등이 소개되었다.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마을이장 직선제의 정착을 위해 올해 이장선거 운영 요령등 구체적인 매뉴얼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으며, 태안군의 인구 증가를 위해 귀농귀촌인과 현지 주민 간의 소통창구 마련에도 적극 나서 1:1 멘토링협약 다중 멘토멘티 결연 지역주민과의 소통 데이(day) 등을 추진해 귀농귀촌인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군은 군민을 향해 늘 열린 군수실운영으로 군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해 군민 고충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복합민원과 같이 부서 간 정보공유가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협업을 강화하고, 고질반복적인 민원은 사안별로 태스크포스팀을 운영해 적극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명강식 행정지원과장은 군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앞으로도 군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눈높이 행정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