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2019년 충청남도 이·통장 워크숍’ 개최 </font&g…

충남도는 14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19년 충청남도 이·통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기사입력 2019.08.15 0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도는 14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19년 충청남도 이·통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이·통장 역량을 강화하고, 자살 예방을 위한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도내 이·통장,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자살 예방 교육, 개회식, 특강, 현장 학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살 예방 교육 및 시·군 우수사례 발표를 실시하고, 자살 예방을 위해 도에서 추진 중인 과제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양 지사는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하여를 주제로 위기의식 사회양극화 고령화 저출산 제언 등이 담긴 특강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통장은 도민과 도정을 연결하는 가교이자 통로라면서 마을 일에 솔선수범하는 지역사회의 참된 일꾼이자 우리 사회를 하나로 묶는 구심점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양 지사는 사회양극화·고령화·저출산 3대 위기 극복을 통해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비전을 구현하고,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하는 대한민국 선도모델을 구축해 국가 차원으로 확산·발전시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