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font><fo…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제63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기사입력 2019.06.08 0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제63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610부터 18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앞서 당진시의회는 지난 57일 제62회 임시회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최창용 의원, 부위원장에 윤명수 의원을 선출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그동안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2월에 실시해 오다가 올해부터 제1차 정례회 기간인 6월에 실시함으로써 행정사무감사결과에 따른 차년도 예산반영이 가능해져 행감의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창용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법이 부여한 의회의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로 시정이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여 제대로 집행되었는지, 문제점과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정이 올바르게 발전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 추진현황을 시민들에게 진솔하게 알리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앞으로의 시정이 개선발전될 수 있도록 무겁고 엄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살펴 볼 계획이라고 덧붙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