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 다문화 자녀 입학기념 축하금 전달식 </…

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회장 최연택)는 3.17일 천안시 성정동 센터 강당에서 천안지역 다문화가정 2세 18명(초등학생 6명, 중학생 12명)에게 입학기념 축하금을 전달했다.

기사입력 2019.03.18 18: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회장 최연택)3.17일 천안시 성정동 센터 강당에서 천안지역 다문화가정 218(초등학생 6, 중학생 12)에게 입학기념 축하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 송인영 이사장을 비롯하여 대만, 필리핀 등 4개국에서 온 학부모와 다문화가정 2세 새내기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다문화가정 2세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송인영 이사장은 새 출발을 하는 다문화가정 2세 학생들에게 여러분은 다문화가정 자녀이기 때문에 대한민국과 외가 나라 모두 여러분의 나라이기 때문에 2개 나라를 가진 부자이며, 이미 세계시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리더가 되어 달라고 주문을 하였다.

     

     

    오늘 장학금은 신한국가정연합 3지구와 충남교구, 선문대학교 신학순결학과 학생들의 모금, 우리나라 최초 다문화가정 2세 공군 조종사 박준수 군의 기부금, 천안다문화가정 협의회 회원들의 다코야끼 판매 수익금 등으로 마련되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의 다문화가정 자녀 입학축하금 전달식에서 지금까지 다문화가정 240여명에게 500여만 원을 전달하였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최연택 회장은 내년에는 보다 많은 기금을 확보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입학 축하 금이 아닌 장학금을 고등학교 입학생에게까지 확대하여 혜택을 주고 싶다는 소망을 피력하였다.

     

     

    천안다문화가정협의회는 150여명의 회원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3년째 한국어교실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김장봉사, 경로당 어르신대상 봉사, 노인시설 공연봉사 등을 통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다문화가정이 되고자 노력는 회원들이 모인 단체다. 본 단체는 충청남도 및 천안시에 등록된 다문화가정 대상 교육, 봉사 단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