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도심 소나무 전정 작업 시행 </font>&l…

서산시가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호수공원 사거리 등 가로수로 조성된 소나무 1,000주에 대해 수형조절과 생육&#8228;생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전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사입력 2019.03.13 11: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가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호수공원 사거리 등 가로수로 조성된 소나무 1,000주에 대해 수형조절과 생육생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전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시는 이번 전정 작업으로 밀도가 높고 웃자란 가지와 늘어지거나 서로 교차해 미관상 좋지 않은 가지, 부러졌거나 약해서 이상이 생긴 가지를 제거해 수목의 통풍과 채광을 증대시켜 병충해를 예방하는 것을 물론 차량 운전자의 시야 가림을 방지하고 도심의 가로경관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환 산림공원과장은 도심에 조성된 가로수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시민들이 안심하고 숨 쉬는 서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차량통행 및 보행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매년 전정 작업 및 결주지에 대한 보식사업 등 다양한 가로경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