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 와~! 여기 학교도서관 맞아?</font><fo…

서산서남초등학교(교장 한중흠)가 학교도서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1월 7일(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기사입력 2019.01.04 1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서남초등학교(교장 한중흠)가 학교도서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17()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20190104_서산서남초_도서관리모델링

     

    꿈꾸는 책 숲을 주제로 꾸며진 서산서남초 도서관은 마치 정글의 울창한 야자나무 줄기를 연상케 하는 도서관 한 가운데 우뚝 솟은 자작나무 기둥을 중심으로 육각형 토굴, 편백나무 미니 도서실, 다락방형 베란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산서남초 도서관 인테리어의 백미는 도서관 끝 벽 쪽에 거대하게 자리한 대형 계단식 독서공간. 상부에서 보면 마치 물결치듯 유연한 곡선을 표현했으며 4개 층으로 구성된 계단의 높이는 각각 60cm씩 총 2미터, 폭은 60~100cm로 가변식으로 구성됐다. 공간을 이렇게 구성한 이유에 대해 서산서남초 김현수 행정실장은 학생들이 편안하게 눕거나 앉아서 책을 보고 가볍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서관 공사 현장 목공 작업을 주도한 박상태 대목장은 학교 도서관 공사를 많이 해 봤지만 초등학교에 이렇게 창조적인 형태로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는 처음이었다요구사항이 까다로워 힘든 작업이었지만 결과적으로 멋진 공간이 나오게 되어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리모델링이 완료된 학교도서관을 처음 접한 서산서남초 4학년 4반 김준서 군은 그 전에는 왠지 조용히 앉아서 공부만 해야할 것 같은 딱딱한 공부방였다지금의 도서관은 마치 편안한 숲 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서 보면 볼 수록 계속 있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을 주도한 한중흠 교장은 전국 최고의 학교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1년 동안 교직원들과 꾸준히 디자인 및 주제 회의를 거쳤다하드웨어적인 환경 조성으로 끝나지 않고 소프트웨어, 즉 운영방식이 선진화된 모범적 학교도서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