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 겨울철 서산시 화재 취약계층 안전 이상 무!</font>…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완종)는 이달 말까지 ‘독거노인 가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2.07 1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완종)는 이달 말까지 독거노인 가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서산소방서, 서산시의용소방연합대 독거노인지원센터와 연계해 추진되며 서산지역 내 독거노인 350가구에 소화기 150, 화재감지기 300, 확산형소화기 210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산시의용소방연합대에서 읍면동별 가구를 방문해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작동유무를 확인하고 소화기작동법 등 소방안전교육도 함께 병행해 주민의 안전의식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보급되는 말하는 소화기는 소화기작동법을 음성으로 알려줘 작동법에 서투른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완종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방안전 취약 가구에 화재 발생시 조기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재는 골든타임이 중요한 만큼 초기 진화의 중요성 및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민 모두가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