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font><…

서산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8.12.06 1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공동체 중심의 주민자치 활성화라는 주제로 서산시 팔봉면 출신 김필두 박사(한국지방행정연구원 자치분권연구센터 소장)를 초빙해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주민자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고민해보고 해결하는 생활자치 실현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주민주도형 자치사업에 대한 이해와 개념을 알아보고 우수 주민자치 활동 사례를 통한 자치사업 과제 발굴 등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어졌다.

     

    시는 민선7기를 맞아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실질적인 자치혁신을 위해 2019년부터는 전액 시비를 활용해 추진하고 있는 서산시 생활자치 마중물 사업을 15개소로 대폭 확대하여 다양한 주민공동체가 자주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시민공동체과 신설 및 주민자치팀 운영 등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주민자치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직개편도 단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월 충청남도 시범사업으로 대산읍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산읍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확대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3회 충남 동네자치 한마당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상을 받는 등 앞서가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