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어린이집 대상 재무회계교육 </font><…

서산시는 지난 30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어린이집 운영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0.31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는 지난 30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어린이집 운영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어린이집 대상 재무회계교육

     

    이날 교육은 최근 유치원 비리 파문과 관련해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 기본사항, 회계원칙 등의 사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운영자의 운영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보육진흥원 운영과정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여 강사를 초빙해 어린이집 운영실태 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사례별 분석과, 어린이집 재무회계 규칙 변경내용, 세입세출예산 주의사항, 결산방법 등 회계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재무회계분야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보조금 집행시 실수할까봐 걱정됐었는데 오늘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어린이집도 부모님들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