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2018 안견사랑제 ‘성료’</font><…

서산시가 지난 13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2018 안견사랑제’가 2,000여명의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과 가족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기사입력 2018.10.15 15: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가 지난 13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2018 안견사랑제2,000여명의 전국 초고등학생과 가족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 2018 서산시 안견사랑제 성료

     

    현동자 안견선생의 예술세계를 기리고 안견 선생의 출생지인 서산의 인지도 제고 및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이몽유도원도를 찾아서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동안 갈고 닦았던 그림 실력을 뽐냈다.

     

    이와 함께 추억의 구멍가게 등을 포함한 1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대회 참가자는 물론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 2018 서산시 안견사랑제 성료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평가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이달 29일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산문화회관에서 수상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미술대회를 통하여 안견선생의 위대함과 조선시대 대표화가인 안견 선생의 고향이 서산이라는 것을 알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조한근 문화예술과장은 내년에도 전국의 실력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행사를 준비하고 홍보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