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구제역 가상방역훈련(CPX) 실시로 대응상황 점검!<…

서산시는 지난 11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충남도청 및 인근시군 가축방역 관계자와 축산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구제역 가상방역훈련(CPX)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0.12 1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는 지난 11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충남도청 및 인근시군 가축방역 관계자와 축산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구제역 가상방역훈련(CPX) 실시했다고 밝혔다.

     

    ▲ 구제역 가상방역훈련 실시

     

    이번 훈련은 서산시 주관으로 구제역 발생시 초동방역 능력을 배양하고 구제역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구제역 발생상황을 가정해 의심축 신고 구제역 방역특별대책본부를 설치 의심축 발생농가 소독실시 및 방역대 설치 임상관찰 요령 가검물 채취 및 예방 접종 살처분 등 발생부터 종료까지의 현장시연으로 종합적인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시는 이번 구제역 가상방역훈련을 통해 발견된 미비점과 보완사항을 개선하여 구제역 발생 시 선제적 차단방역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무원 축산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구제역 발생 시 초동방역 능력 제고와 방역기관별 협조체계 점검의 계기가 됐다구제역 발생이 없는 청정서산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축산농가에서도 가축방역 활동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