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학교급식 관계자들과의 워크숍 개최</font>…

서산시는 지난 4일 베니키아호텔에서 영양(교)사, 학부모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장·운영에 따른 영양(교)사와 공급업체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기사입력 2018.10.05 13: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는 지난 4일 베니키아호텔에서 영양(), 학부모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장·운영에 따른 영양()사와 공급업체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 서산시, 학교급식 관계자들과 워크숍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월 첫 개장한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타 지역의 사례 청취 및 내년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의 김충구 대표가 초청되어 다년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천안시의 경험과 서산시의 로컬푸드와 학교급식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워크숍 참석자는 개장 이래 학교급식지원센터와 가장 밀접하게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던 학교의 영양()사와 유치원장, 식재료를 공급하는 업체, 학부모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날 워크숍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하여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 식재료 공급, 친환경 지역 우수식재료 수급을 위한 계약재배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수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워크숍이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더욱 활성화 되어 어린이집, 공공급식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