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fon…

서산시가 지난 28일, 29일 양일간 서산문화회관 일원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0.01 13: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가 지난 28, 29일 양일간 서산문화회관 일원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서산시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 약 6000여명이 참여했다.

     

    안전체험교실에서는 전기·가스·교통·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6대 분야별 23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또한 승강기안전, 교통안전, 신변미아, 가정재난 체험프로그램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차량을 현장에 직접 동원하여 교통안전 수칙 및 사례별 사고 예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특히 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재난안전과 신변안전을 주제로 상연된 인형극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꾸며져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안전체험교실 행사가 안전사고 없이 진행돼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최교상 안전총괄과장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이론교육에서 나아가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교육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의 안전습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