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언암초등학교, ‘온라인 투표’로 실시된 2020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

기사입력 2020.06.19 1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언암초등학교(교장 심춘자)는 2020년 6월 18일(목) 2020학년도 언암초를 이끌어 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참여하는 뜻에서 언암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역사상 최초 ‘온라인 투표’로 이루어졌다.

     

     

    언암초등학교, 온라인 투표로 실시된 전교학생회 임원선거-1.jpg

     

     후보자 등록기간 동안 후보로 등록된 4명의 학생들은 본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암초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약을 발표하였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 교내 게시판을 이용해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홍보 포스터 및 공약문을 게시하여 선거운동이 이루어졌고 선거 후보자 연설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사전에 후보자 연설문 낭독 영상을 촬영하여 각 학급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투표는 반별 투표 주소로 접속하여 투표 전·후 손소독제 이용 및 손소독 티슈 사용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최대화했다.

     

     개표는 투표 종료 후 선거 후보자와 함께 확인되었으며 개표 후 세 번의 검토 후 기호 2번 박0지 학생이 전교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전교 부회장은 6학년 김0교 학생과 5학년 단독후보로 출마한 김0찬 학생이 당선되었다. 당선된 세 명의 학생들은 저마다 자신의 공약을 꼭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신을 뽑아준 언암초 4~6학년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언암초등학교, 온라인 투표로 실시된 전교학생회 임원선거-2.jpg

     

     사상 최초의 ‘온라인 투표’로 뽑힌 2020학년도 언암초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언암초의 발전을 위해 자신이 약속한 공약들을 제대로 이행하며 민주시민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길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