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경서산시향우회, 지역농산품 공동구매로 고향 사랑 실천

6쪽마늘·유기농 대파 공동구매

기사입력 2020.03.20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난 속에서도 더불어 잘 살기위한 따뜻한 마음이 서산시에 확산되고 있다.

     

    KakaoTalk_20200320_133832852_03.jpg

        

     

    재경서산시향우회(회장 조한홍)는 경제전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6쪽마늘과 유기농 대파를 회원끼리 공동구매하며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고향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 하던 향우회 회장단은 고향사랑 공동구매라는 아이디어를 내고 향우회원끼리 십시일반으로 구매를 시작했다.

     

    고향을 돕고자 하는 향우회원의 반응은 뜨거웠다.


    마늘 공구 사진.jpg

     

    지난 3월 초부터 서산태안6쪽마늘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시작한 16쪽마늘 공동구매는 회원끼리 6쪽마늘의 효과에 대한 홍보를 이어가며 무려 900상자(3kg·1.5kg) 이상 판매에 성공했다.

       

    대파 구매사진.jpg

     

        

    또한 개학 연기로 판로가 사라진 유기농 대파 농가를 돕기 위한 2차 공동구매에서도 뜨거운 열기는 지속되었다

     

    향우회 밴드에 대파를 이용한 각종 조리법 등을 공유하며 구매를 권하고, 새로운 판매 경로를 파악 하는 등 이웃인 고향 농가를 돕기 위한 사랑을 이어갔다.

     

       조한홍회장.jpg

     

     

    조한홍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농가나 식당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동참해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공동구매가 고향민의 시름을 잠시나마 덜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약속한 서·태안 특산품 소비 촉진을 위한 사이트를 개설하는 일에도 속도를 내 출향인과 고향을 연결해주는 재경서산시향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