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충남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 받아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운영을 통한 주취자 보호조치 공로

기사입력 2024.05.10 1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보도자료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102pixel, 세로 3931pixel 카메라 제조 업체 : Canon 카메라 모델 : Canon EOS 6D Mark II F-스톱 : 4.5 노출 시간 : 1/100초 IOS 감도 : 1000 화이트 밸런스 : 자동 프로그램 노출 : 셔터 스피드 우선 모드 측광 모드 : 평가 측광 플래시 모드 : 플래시 끔 EXIF 버전 : 0230

    사진제공 : 충청남도서산의료원

     

     충청남도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9일, 충청남도경찰청(청장 오문교)으로부터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를 수여받았다.

     

     서산의료원은 충남자치경찰위원회 1호 사업인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충남 의료원 최초)를 2021년 07월 19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경찰관이 24시간 교대하며 상주하고 있다.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는 별도 마련된 공간에서 주취 환자를 치료함으로서 주취자의 폭행 및 폭언 등으로부터 환자 및 의료진을 보호하여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운영 후 주취자의 보호관리, 응급실내 소란 및 난동 환자 감소, 상황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 한 처리로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은 응급환자 진료에 보다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의료서비스의 질도 더욱 향상되었다.

     

     이러한 서산의료원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 시도 및 의료원에서 서산의료원을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확인하기도 하였다.

     

     김영완 원장은 “주취자의 폭행 등 안전문제가 해소된 진료환경에서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으며, 충남경찰청과도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발전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의료원은 충남 서북부 유일의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 내 부족한 의료인프라 구축 및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관증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