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년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 개최

서산시, 교육청·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체육인재 육성에 앞장

기사입력 2024.03.29 11: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서산시가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서산시체육회와 2024년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우수 체육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성기동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2.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1.JPG

     

    이날 각 기관단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우수한 초중고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예산지원 및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현재 서산교육지원청에 2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20개 학교, 25개 운동부 선수의 훈련비 및 용품 지원 등 체육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서산시체육회에 6억 6천여만 원의 보조금을 투입해 우수 전문체육지도자를 채용하고 축구수영야구복싱유도복싱의 6개 협회 엘리트 체육 인재 지원도 추진하고 있다.

     

    2.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2.JPG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교육지원청서산시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학교운동경기부의 활성화 및 우수 인재 발굴에 힘써 시 스포츠 위상 제고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교육청 및 체육회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2월 29일 제52회 충남도지사기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 및 대회 7연패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