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속초25.9℃
  • 맑음24.3℃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2.2℃
  • 맑음파주21.2℃
  • 구름많음대관령17.7℃
  • 맑음춘천24.0℃
  • 구름조금백령도15.1℃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강릉25.4℃
  • 구름많음동해21.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19.1℃
  • 구름많음원주23.7℃
  • 구름조금울릉도18.2℃
  • 구름조금수원22.1℃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충주24.3℃
  • 구름조금서산20.1℃
  • 맑음울진26.0℃
  • 맑음청주25.3℃
  • 구름조금대전24.6℃
  • 맑음추풍령23.8℃
  • 맑음안동25.2℃
  • 맑음상주25.5℃
  • 맑음포항27.0℃
  • 맑음군산22.4℃
  • 맑음대구26.3℃
  • 맑음전주24.7℃
  • 구름조금울산22.8℃
  • 구름조금창원20.9℃
  • 맑음광주22.9℃
  • 구름많음부산21.0℃
  • 구름조금통영20.1℃
  • 구름조금목포19.9℃
  • 구름조금여수19.9℃
  • 구름조금흑산도17.8℃
  • 구름조금완도21.6℃
  • 맑음고창
  • 맑음순천21.7℃
  • 구름조금홍성(예)21.6℃
  • 구름조금23.6℃
  • 맑음제주21.5℃
  • 맑음고산19.2℃
  • 구름조금성산21.3℃
  • 구름조금서귀포21.7℃
  • 구름조금진주22.2℃
  • 맑음강화18.9℃
  • 구름조금양평23.4℃
  • 구름많음이천24.0℃
  • 구름조금인제22.8℃
  • 구름조금홍천23.8℃
  • 구름많음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22.2℃
  • 구름많음제천21.7℃
  • 맑음보은23.4℃
  • 구름조금천안23.7℃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0℃
  • 맑음23.5℃
  • 맑음부안23.7℃
  • 맑음임실23.0℃
  • 맑음정읍24.2℃
  • 맑음남원24.3℃
  • 맑음장수22.1℃
  • 맑음고창군23.5℃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21.7℃
  • 구름조금순창군23.7℃
  • 구름조금북창원21.7℃
  • 구름조금양산시22.6℃
  • 구름조금보성군21.0℃
  • 구름조금강진군21.9℃
  • 구름조금장흥21.8℃
  • 구름조금해남21.0℃
  • 맑음고흥21.4℃
  • 맑음의령군23.8℃
  • 맑음함양군25.8℃
  • 구름조금광양시22.6℃
  • 구름조금진도군19.2℃
  • 맑음봉화21.8℃
  • 맑음영주21.5℃
  • 맑음문경24.0℃
  • 맑음청송군24.8℃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26.2℃
  • 맑음구미25.6℃
  • 맑음영천24.7℃
  • 맑음경주시25.1℃
  • 맑음거창24.0℃
  • 맑음합천23.9℃
  • 구름조금밀양23.4℃
  • 맑음산청23.4℃
  • 구름조금거제20.0℃
  • 구름조금남해21.3℃
  • 구름조금21.7℃
<font color='blue' size='4'>추석시즌 6차산업 제품매출 ‘껑충’ </font><font color='666666' size='3'> 온·오프라인 구매 기획전 </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시즌 6차산업 제품매출 ‘껑충’ 온·오프라인 구매 기획전

충남도가 도내 6차 산업 제품에 대한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지난 추석시즌 진행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이상 매출이 껑충 뛴 것으로 집계됐다.



충남도가 도내 6차 산업 제품에 대한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지난 추석시즌 진행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이상 매출이 껑충 뛴 것으로 집계됐다.

 

제품의 우수성이 소비자들로부터 입증된 부분도 있지만, 소비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다변화한 것이 매출 신장의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29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추석 명절을 맞아 도내 6차 산업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지난달부터 추석까지 진행했다.

 

롯데백화점과 충남 안테나숍 등 오프라인을 시작으로, 온라인에서도 오픈마켓 11번가, 유튜버 쇼핑몰 데마시안 등에 기획전을 펼쳤다. 홈쇼핑에서도 추석 특수 품목인 떡 등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상품을 구성해 판매했다.

 

그 결과, 149400만원이라는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보다 세 배 이상 증가한 매출이다.

 

구체적으로 오프라인을 통해 롯데백화점(잠실·본점)에서 약 7000만원의 매출을, 안테나숍(대전·천안·부여)을 통해서는 162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온라인은 오픈마켓과 유튜브를 통해 각각 19000만원, 6200만원 등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눈에 띄는 점은 홈쇼핑이다. 3차례 진행한 홈쇼핑을 통해 약 10억여원에 가까운 매출을 경신했다.

 

이처럼 기획전 매출이 급증한 요인은 지난 8월 안테나숍 입점 품평회 등에서 검증된 제품을 엄선하고, 9월 유통 채널별 개최한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구성, 사전 마케팅 전략을 수립·준비한 결과로 풀이된다.

 

도 관계자는 추석시즌 매출신장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지도가 높았던 제품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인지도가 낮았던 제품은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