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어르신 일자리사업 혹서기 안전사고 예방 ‘강화’</font><font color='666666' size=3>쿨스카프 지원, 활동시간 단축 및 폭염대비 건강관리 요령 교육</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어르신 일자리사업 혹서기 안전사고 예방 ‘강화’쿨스카프 지원, 활동시간 단축 및 폭염대비 건강관리 요령 교육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속되는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활동시간을 단축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속되는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활동시간을 단축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혹서기 어르신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7월과 8월 두달간 활동시간을 월 30시간에서 20시간으로 10시간 단축 운영한다.

 

또한 여름철 폭염특보 발령 시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무더위 휴식시간제(Heat break)’를 실시하며, 각 사업장별로 어르신 일자리 근로시간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특히 23일에는 사업장별 현장을 방문해 혹서기 활동시간 단축운영안내 및 폭염예방수칙, 응급조치 요령, 여름철 건강관리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열사병과 온열질환 발생 방지를 위해 쿨스카프를 지급하는 등 어르신 혹서기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어르신 일자리사업 현장을 방문한 맹정호 서산시장은 무엇보다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일자리 참여자분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사업장에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어르신일자리사업에 총70억원의 예산을 투입, 30개 사업 2,40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인구수 대비 도내 가장 높은 비율로 어르신들의 생활안정에 힘쓰고 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