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벼 직파재배 농가에 영농자재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직파재배 농가에 영농자재 지원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는 충청남도의 벼 직파재배 확산 정책에 따라 벼 직파재배 관련 영농자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4) 직파 재배 시연 사진(1).JPG


  직파재배란 기존의 못자리와 모내기 작업을 생략하고 볍씨를 논에 바로 뿌려 재배하는 방법으로 농업 현장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인력난 해소와 농가 소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는 농업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주요 지원 품목은 직파재배 시 피해를 경감하기 위한 영농자재로 △종자 코팅제 △제초제 △물꼬 △도복경감제 등이다.


  신청 대상은 10아르(a) 이상 벼 직파재배를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 단체 등으로 신청 면적은 최소 1,000㎡이고, 10아르(a)당 10만 원에 상당하는 자재가 지원된다.

 

(사진4) 직파 재배 시연 사진(2).JPG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지원 자재는 영농 단계를 고려해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벼 직파재배 관련 사업 결과 기계이앙 대비 10아르(a)당 노동력 최대 50%, 경영비는 78% 감소 하고, 수확량은 기계이앙 대비 96%로 거의 차이가 없었지만 농가 소득은 최대 119%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타 벼 직파재배 기술 관련 문의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식량작물팀(☎041-360-6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