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 친환경양식어업육성사업 벤치마킹 </font><font color='666666' size='3'> ‘친환경 바이오플락 첨단양식단지’ 견학</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 친환경양식어업육성사업 벤치마킹 ‘친환경 바이오플락 첨단양식단지’ 견학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진)가 지난 8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친환경 바이오플락 첨단양식단지’를 방문하였다.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진)가 지난 8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친환경 바이오플락 첨단양식단지를 방문하였다.

 

 

산업건설위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견학은 선진 친환경양식어업육성 사업장 벤치마킹을 통한 관내 내수면어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친환경양식어업 육성사업'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친환경 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해 기르는 어업의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기술 개발·보급을 촉진하며 수산종자 및 양식시설을 친환경·첨단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견학지인 친환경 바이오플락 첨단양식단지2015년도에 경기도 안산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120억원(국비30, 지방비30, 자부담60)으로, 건물은 양식 생산동(19025·5개 동), 연구실험동(324), 창고동(489), 공장동(214) 2만여규모다

 

김명진 위원장은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은 한 차원 높은 양식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친환경 양식어업의 모범적인 모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견학에서 보고 배운 것을 우리시정에 잘 접목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