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 ‘꿈 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font><font color='666666' size='3'>2019 서산시 진로박람회 23일 개막! </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2019 서산시 진로박람회 23일 개막!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다양한 전공과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인 “2019 서산시 진로박람회”가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꿈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산진로직업체험센터(센터장 한석천)는 오는 1023, 24일 이틀간에 걸쳐 서산시민체육관 실 내외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5,000명을 대상으로 ‘2019 서산시진로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서산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서산시, 서산시의회, 서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한서대학교가 후원하는 박람회는 서산시 관내 체험처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 활성화 및 중학교 자유학년제 실시에 따른 맞춤형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꿈 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을 주제로 직업체험관 대학체험관 홍보관 동아리관 진로상담관 등 5개 테마관으로 구분하여 62개 부스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이루어 진다.

직업체험관24개 부스로 이색유망직업, 직업전문인 등 직업체험활동이, 대학체험관은한서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연계 학과별 체험활동이 동아리관은 관내 고등학교 8개 동아리가 준비한 체험 및 진로 체험 활동이 홍보관은 기업체 및 기관의 전시관으로 이색 유망 직업 체험 부스운영과 유망·선도 기업 등 기업체 홍보활동 청소년 유관 기관 및 각 기관의 역할 및 직업군 소개 및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의 체험처가 참여한 다양한 직업체험 및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지역대학의 학과체험 등 지역사회, 기업, 지역 내 대학과 연계하여 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청소년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박람회는 지역 초··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662-2727)로 문의하면 된다.

 

한석천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로 지역사회가 적극적인 교육기부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직업에 대한 이해와 단계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진로박람회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내실 있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와 서산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체험처 관리, 체험처-학교 간 매칭,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